개인정보 처리방침
여기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 웹사이트입니다. 우리 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 웹사이트 이용에 대해 감사드리며,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이하 “협의회 원수원”에서는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수집·보유·처리되고 있습니다.

협의회 연수원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협의회 연수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 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원활한 연수 상담, 각종 연수 서비스 및 자료 제공, 연수 참가자 관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개인영상정보
연수프로그램 소개 및 연수 동정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연수 참가 관리
연수사업의 고유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연수프로그램 안내 및 자료 제공 등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⑥ 기타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각종 설문조사, 참가자 정보교류등 등을 목적으로 활용 될 수 있음.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 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파일명 : 홈페이지 회원정보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로그인ID, 비밀번호, 회사명, 이메일, 부서, 핸드폰, 성별
   - 수집방법 : 홈페이지 회원 가입
   - 보유근거 : 회원가입시 정보주체의 동의
   - 보유기간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협의회 연수원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회원정보>
<홈페이지 회원정보>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보존근거 : 회원가입시 정보주체의 동의
- 보존기간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협의회 연수원은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동일 연수 과정 참가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연수원 고유업무 사업 수행, 연수 참가자간 정보 공유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사명, 성명, 부서, 성별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회원탈퇴시 까지
5. 개인정보처리 위탁
협의회 연수원은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개인정보보호법」제26조에 따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수탁자 및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①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② 개인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③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가야인터넷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 및 관리
    - 위탁기간 : 계약종료시까지

협의회 연수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
    3) 삭제요구([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
    4) 처리정지 요구([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로그인ID, 비밀번호, 회사명, 이메일, 부서, 핸드폰, 성별
- 선택항목 : 회사연락처
8. 개인정보의 파기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명 성명 직위 연락처
정보화표준팀 손중호 팀장 02-6919-3871

• 개인정보 보호담부서
부서명 담당자 연락처
정보화표준팀 김경수 02-6919-3873

정보주체께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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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4. 3. 2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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